반도체네트워크

죄송합니다. 더 이상 지원되지 않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반도체네트워크의 다양한 최신 기능을 사용하려면 이를 완전히 지원하는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 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 다운로드 | Chrome 다운로드

[신년 북토크] 모빌리티 빅뱅, 누가 최후의 승자가 될 것인가?

일 정 2019-02-13 10:30 ~ 12:00
회 사 명 반도체네트워크
발 표 자 차두원박사/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강의시간 01시간 30분
경 품

모빌리티 빅뱅, 누가 최후의 승자가 될 것인가?
“앞으로의 미래는 모빌리티를 지배하는 자의 것이다”

공유와 자율이 만드는 모빌리티 산업의 신세계,
과연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20190124_142128.jpg

개인의 삶에서부터 도시와 국가, 나아가 전 세계의 모습을 뿌리부터 뒤바꾸는 미래 혁명의 실체를 만난다!

스티브 잡스의 손끝에서 시작되어 세상을 뒤바꾼 아이폰 모멘트(iPhone Moment) 이후 10년, 이제 세계는 또 다른 시대의 대전환기 앞에 서 있다. 바로 이동수단의 대전환, 모빌리티(mobility) 혁명이 그것이다. 인공지능의 발전과 공유경제의 진화, 그리고 급격한 도시화 등은 우리가 지금까지 겪어왔던 것과는 전혀 다른 모습의 ‘탈 것’의 등장을 견인하고 있다.

사람이 태어나면서부터 사용하는 자동차, 자전거 등의 다양한 모빌리티는 이제 더 이상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라 인공지능 등 첨단기술과 결합된 새로운 인생의 파트너이다. 그만큼 새로 운 모빌리티 수단들은 우리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모빌리티 산업은 어느 분야와도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규모가 엄청나다. 때문에 모빌리티 수단의 변화는 일자리와 직업의 변화, 삶의 진로에 영향을 주고 모빌리티와 연관된 다양한 서비스 산업의 변화도 동반한다. 완전자율주행차가 등장하면 사람은 운전하지 않음으로써 새롭게 생겨난 시간을 활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것이 현재 세계의 거대 기업들이 하나같이 모빌리티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이유이다.

모빌리티 분야의 최고 전문가 차두원이 써내려간 경이로운 역작
미래 생존을 고민하는 개인과 기업, 정부가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신간 《이동의 미래 – 모빌리티 빅뱅, 누가 최후의 승자가 될 것인가?》는 국내 최고의 모빌리티 전문가가 써내려간 ‘모빌리티 혁명의 모든 것’이다. 저자는 먼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모빌리티 혁명이 바꿀 2030년의 모습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세계 주요 기업들이 모빌리티 산업의 선점을 위해서 어떻게 협력하고 대응해가고 있는지 살펴본다. 모빌리티 서비스가 풀어야 할 숙제는 무엇이며, 현실적인 부분에서 자율주행차가 문화지체 현상을 어떻게 극복하고 있는지, 그리고 우리가 머지않아 만나게 될 자율주행차의 모습들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한국 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위하여 어떤 대응이 필요한지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

회원 정보 수정